프로미스 : 비동기 처리를 추상화한 객체 -> 비동기 처리 후 다음 처리를 실행하기 위한 용도
순서 보장을 위해 쓰던 콜백 지옥을 대체
다음 동작을 위해 아래의 상태로 존재
1. Fulfilled : 성공
2. Rejected : 실패 - 에러
3. Pending : 진행중
var promise = new Promise(function(resolve, reject){ ... });
resolve : fulfilled 상태가 될 때 실행
reject : rejected 상태가 될 때 실행
-- 두 함수 모두 프로미스를 종료시키며 인자값을 전달할 수 있다
var promise = new Promise(function(resolve,reject){
setTimeout(function(){
console.log("Hello");
resolve("World");
},1000 );
});
promise.then(function(response){
console.log(response);
})
var promise = new Promise(function(resolve,reject) {
setTimeout(function(){
console.log("Hello");
reject("World");
},1000);
});
promise.then(function(response){
console.log("Success!");
}).catch(function(error){
console.log(error);
}).finally(()=> {
console.log("finally!");
});
'개발자로 업그레이드 되자 > 자바스크립트&타입스크립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script, TypeScript 개념 (0) | 2022.01.03 |
---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