프로미스 : 비동기 처리를 추상화한 객체 -> 비동기 처리 후 다음 처리를 실행하기 위한 용도

 

순서 보장을 위해 쓰던 콜백 지옥을 대체

 

다음 동작을 위해 아래의 상태로 존재

1. Fulfilled : 성공

2. Rejected : 실패 - 에러

3. Pending : 진행중

 

var promise = new Promise(function(resolve, reject){ ... });

resolve : fulfilled 상태가 될 때 실행

reject : rejected 상태가 될 때 실행

-- 두 함수 모두 프로미스를 종료시키며 인자값을 전달할 수 있다

var promise = new Promise(function(resolve,reject){
	setTimeout(function(){
		console.log("Hello");
        resolve("World");
    },1000 );
});

promise.then(function(response){
	console.log(response);
})
var promise = new Promise(function(resolve,reject) {
	setTimeout(function(){
    	console.log("Hello");
        reject("World");
    },1000);
});

promise.then(function(response){
		console.log("Success!");
    }).catch(function(error){
    	console.log(error);
	}).finally(()=> {
    	console.log("finally!");
    });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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